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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본사와 네이처슬립 회원이 다음 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1조(목적) 본 규정은 ㈜네이처슬립 쇼핑몰(이하 "사이트"라 한다)와 (주)네이처슬립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간에 (주)네이처슬립 상품(이하 "상품"이라 한다)을 판매함에 있어서 상호 규정을 준수하고 상위 회원(추천인) 및 하위 회원 간의 관계, 각 라인 또는 그룹 간의 관계 등을 규정함으로써 건전하고 올바른 유통문화를 정착시키고 나아가 회사와 회원 간의 공동 번영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범위) 회사 회원의 사업활동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본 규정을 기본으로 한다. 본 규정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을 기초로 한다. 제3조 (적용대상) 본 규정은 회사에 등록된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회원의 모든 사업 활동에 대하여 우선 적용한다. 제4조 (권리) 회사의 회원 규약 및 영업지침 등에 기재된 모든 내용 및 그에 따른 활동에 대한 모든 권리는 회사에게 있으며, 적극적인 권리 행사 및 회원을 대상으로 엄격히 이행 요구를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해당 권리에 대한 포기로 해석하여서는 안 된다. 제5조 (후원 활동에 대한 소개) 1. 회원의 활동 1. 네이처슬립 사업을 소개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교육과 비전 제시 등을 제공하는 활동 2. 사업 활동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네이처슬립 사업의 기회를 제공하며 새롭게 회원으로 등록하게 이끄는 활동 2. 하위 회원의 모집 및 후원에 관한 사항 1. 모집되는 회원의 숫자나 규모에 대해서 어떠한 부담 및 강제 조항도 없습니다. 제6조 (주문 및 구매 방법) 1. 주문안내 주식회사 네이처슬립 (이하 '회사'라 함)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2. 결제안내 1. 인터넷과 전화 주문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 계좌 입금 중 대금지급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주문자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로만 상품 대금을 결제할 수 있으며, 주문자의 정당하지 못한 신용카드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배송안내 3.1. 주문하신 상품이 오후 12시 이전 결제 완료된 경우 당일 발송되며, 오후 12시 이후 결제 완료된 경우 영업일 기준 익일에 배송됩니다. 회사의 상품 발송후 1~2일 정도의 배송 기간이 소요되며 택배사의 물류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1. 월말이나 월초, 연휴기간의 주문이거나 배송지가 도서·오지·산간 지역일 경우 1~2일 정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토, 일요일 주문건은 화요일 배송처리되니 주문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3.2. 배송확인 주문하신 상품에 대한 배송정보는 운송장 번호를 확인 후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세부 배송상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주문하신 상품 뿐 만 아니라 전화를 통한 주문에 대해서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내역/배송/결제 등 각종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파손, 과부족 등의 배송오류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 (TEL. 1668-356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업무시간: 월~금요일(10:00~17:30) *점심시간 12:00~13:3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 3.3. 배송비 주문자의 결제금액 기준 5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배송비는 무료이며, 5만원 미만인 경우 3,500원의 기본배송비가 부과됩니다. 기본 배송비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회사는 상품 대금의 결제 시 이를 안내해드립니다. 제7조 (반품 및 환불 절차) 1. 주문 취소 주문자는 상품주문 및 결제 완료 후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취소하고자 하실 경우 아래 취소 가능한 기간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2. 반품 2.1. 반품 기준 1. 미개봉, 미사용 상태(실링 스티커가 뜯어지지 않은 상태)의 손상 및 변질이 없는 원상태 그대로의 완벽한 상품만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반품시에는 반품 발생 월 및 일실적에서 해당주문으로 인해 부여된 PV가 차감됩니다. 2. 사용하신 상품은 반품이 일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키트, 프로모션, 패키지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또는 사은품이 함께 지급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주문한 상품 외에 함께 제공된 증정 상품 및 사은품 등을 포함하여 배송 받은 모든 내용물을 함께 반환하여야 합니다. 4. 반품시 제한사항 - 반품하고자 하는 상품이 반품 가능 기간을 초과한 경우 - 소비자(회원 포함)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회원 포함)가 상품 등을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하여 그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주문내역과 반품하고자 하는 상품의 수량이 불일치하는 경우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해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 2.2. 반품 가능 기간 1. 일반 상품: 상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 2.3. 반품절차 1. 회사 고객센터 (TEL. 1668-3566)로 전화 접수 또는 네이처슬립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접수해주세요. 2. 회사의 지정 택배사에서 반품할 상품을 수거합니다. ※ 회사의 고객센터(TEL. 1668-3566)를 통해 반품을 접수하시면, 회사의 지정 택배사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오니 따로 택배사 접수 등의 절차를 거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반품된 상품의 상태를 확인한 이후 3영업일 이내에 환불처리 됩니다. ※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처리시간이 추가로 소요됩니다. 2.4. 유의사항 반품 시에는 반품 발생 월 및 일 실적에서 해당주문으로 인해 부여된 PV가 차감됩니다. 또한 반품으로 인해 직급이 하락될 수 있으며, 각종 보너스가 전부 또는 일부가 지급되지 않거나 지급된 보너스에 대해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3. 교환 1. 교환신청은 상품 수령 이후 상품 자체의 결함 및 하자로 판명된 경우와 배송 중 발생한 결함 및 하자로 판명된 경우, 회사는 동일 상품으로 교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동일 상품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유사상품(가격 대비 1:1)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소비자 환불을 원할 경우 구입가로 환불해드립니다. 4. 환불 1. 환불금액은 반품된 상품의 상태를 확인한 이후 3영업일 이내에 환불 처리됩니다. 2. 환불은 상품 주문시 선택한 결제 방법에 따라 신용카드로 구매한 상품은 카드사에서 정한 날짜에 따라 환불 처리되며, 계좌이체 입금일 경우 반품된 상품의 상태를 확인한 이후 3영업일 이내에 환불 처리됩니다. 5. 수리 보증 공정거래위원회에 고시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수리 보증처리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방법) 1. 회원 등록 후 자격 해지를 희망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네이처슬립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본인 인증 절차 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탈퇴에 어떠한 조건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회원 결격사유자에 해당될 경우 반드시 탈퇴해야 합니다. 4. 회원 탈퇴 이후 추후 재 가입 여부 확인을 위해 귀하의 정보 및 기록은 6개월동안 보관되며, 이용 목적 달성 시 지체 없이 삭제됩니다. 5. 회원 탈퇴 후 탈퇴일로부터 6개월 동안 네이처슬립 사업과 관련된 활동을 전혀 하지 않은 경우만 회원으로 재 등록이 가능합니다. 6. 회원 탈퇴시 소지하고 있는 회원수첩 및 등록증을 네이처슬립으로 반납하셔야 합니다. 7. 부부 공동 사업자의 경우 탈퇴와 동시에 주 사업자와 부 사업자 두 분 모두의 회원으로서의 자격과 권한 및 혜택은 소멸됩니다. ※ 소비자 회원도 회원 탈퇴 방법에 준하여 처리 됩니다. 제9조 (회원 책임과 윤리) 네이처슬립 회원관리규정 및 각종 정책과 국내 관련 법규를 성실히 준수하며, 책임감 있고 모범적인 사업 진행을 통해 더 좋은 삶을 위한 기회를 전달합니다. 1. 정확하고 정직한 정보만을 전달합니다. - 제품이나 사업기회에 대해 객관적이고 정확한 내용만 전달합니다. - 네이처슬립이 제공하는 공식 자료만을 사용합니다. - 다른 사업이나 제품을 비방하거나 임의로 비교하지 않습니다. 2. 모든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 모든 회원의 정보는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당사자의 동의 없이 다른 사람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3. 계보도 규정을 준수합니다. - 어떠한 형태로든 계보도 임의 변경은 금지됩니다. - 무 활동 규칙을 준수합니다. - 부부는 한 개의 회원 자격으로만 등록합니다. 4. 다른 계보의 회원을 존중하고 서로 격려합니다. - 네이처슬립 제품이나 자료를 상점이나 사무실, 기타 영업시설에 무단으로 전시하거나 진열하여 판매하지 않습니다. - 네이처슬립 사업이나 제품과 관련된 광고물을 불특정인에게 무단 배포하거나 부착하지 않습니다. 5. 온라인 사업 규정을 준수합니다. - 네이처슬립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은 SNS, 웹사이트, 커뮤니티, 문자 메시지,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하여 사업 및 제품을 광고하지 않습니다. - 사업 제품 관련 사이트 운영을 위해서는 정해진 양식에 따라 회사의 승인을 받습니다. 6. 네이처슬립 이외의 사업 및 제품을 회원에게 권유하거나 홍보하지 않습니다. - 네이처슬립 회원에게 네이처슬립 이외의 사업을 소개하거나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7. 제품변경 및 재포장을 금지합니다. - 네이처슬립으로부터 제공되는 상품의 내용물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 네이처슬립 상품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하여 상품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8. 사업보조용품 규정을 준수합니다. - 네이처슬립의 사전승인을 받은 자료만을 사용합니다. - 회원은 네이처슬립 사업 또는 상품과 관련된 자료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 네이처슬립 사업·상품과 관련된 모임이나 행사 참석에 비용을 징수하지 않습니다. 9.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사업을 진행합니다. - 네이처슬립 사업을 위해 부여되는 상품구매나 후원 의무는 전혀 없습니다. - 회원은 소비자나 하위 라인에게 상품 구매나 판매, 후원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10. 지식재산권을 보호합니다. - 네이처슬립이 사용하는 회사명, 로고, 상품명, 이미지, 저작물 등을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네이처슬립 사업을 위해 다른 사람이나 기업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습니다. 11. 회원관리규정의 내용을 준수합니다. 회사 회원관리규정 본 관리규정은 회사가 승인한 회원들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지켜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명기한 것으로, 회원등록 신청과 함께 회원자격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영업 정책 및 관리규정을 변경시킬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 변경된 내용이 있을 시 공식 홈페이지, SNS, 공문서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달되도록 할 의무를 지닙니다. 회원은 본 관리규정에 명시된 사항들을 숙지 및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지닙니다. 회사는 회원들이 본 관리규정에 명기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에 규정을 위반한 회원에게 경고, 자격의 정지 및 해지 등 회원에게 부여된 권리를 제한 또는 상실케 하는 권한을 보유합니다. 네이처슬립 회원 관리 규정 본 관리 규정은 회사가 승인한 회원들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지켜야할 기본적인 사항들을 명기한 것으로 회원 등록 신청과 함께 회원자격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영업 정책 및 관리규정을 변경시킬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 변경된 내용이 있을 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전달되도록 할 의무를 지닙니다. 회원은 본 관리 규정에 명시된 사항들을 숙지 및 준수하여야할 의무를 지닙니다. 회사는 회원들이 본 관리규정에 명기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에 규정을 위반한 회원에게 경고, 자격의 정지 및 해지 등 회원에게 부여된 권리를 제한 또는 상실케 하는 권한을 보유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규정은 회사의 상품을 회원들이 판매함에 있어 상호 규정을 준수함으로써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를 정착시키고 공생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한다. 나아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장의 신뢰도를 높여 다단계 판매업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관계법률적용 본 규정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을 기초로 한다. 제3조 적용대상 회사에 등록된 모든 회원 제2장 회원의 등록 제4조 회원의 자격 대한민국 국민과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서 허용한 비자를 소지한 외국인은 누구나 회원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 14조의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등록이 제한된다. 제5조 등록의 제한 1. 미성년자 2. 학생, 국가공무원, 지방공무원 또는 교육공무원 및 교원 3. 피한정후견인 또는 피성년후견인 4. 법인 또는 단체 5. 다단계 판매업자의 지배주주 또는 임직원 6. 파산신청 또는 개인회생절차 개시신청 등으로 인하여 도산절차를 진행중에 있는 사람 7. 복역 중이거나 교도기관에 수감 중인 사람 8. 방문판매법 위반으로 시정조치를 2회 이상 받거나, 실형의 집행종료 또는 집행면제 후 5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사람 및 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그 유예기간 중에 있는 사람 9. 본 관리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 자격이 해지된 사람 제6조 1 신규 회원 등록 1. 모든 회원은 반드시 실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등록된 회원 본인의 자격만을 인정한다. 차명으로 가입한 후 타인에 대한 권리주장은 인정하지 않는다. 2. 회원등록은 회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등록 시 회사는 회원의 생년월일 정보를 수집하고 추후 수당 발생 시 지급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할 수 있다. 제6조 2 부부 회원 등록 1. 법적 부부는 하나의 회원 번호만을 가질 수 있다. 이미 배우자가 회사에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회원 등록을 희망하는 미등록 배우자는 회사에 부부 공동 회원 등록을 신청하여야 한다. 2. 회사에 기 등록된 회원들이 결혼을 하게 되는 경우, 결혼 후 30일 이내에 한 사람은 자신이 등록한 회원 자격을 해지하고, 회사에 부부 공동 회원 등록을 신청하여야 한다. 3. 부부 공동 회원은 둘 중 회사로부터 각종 정보 및 통지, 보너스를 받을 주사업자를 지정하여야 하며, 상호 합의하여 회사에 신청하여 주사업자를 변경할 수 있다. 4. 부부 공동 회원에 대한 자격 경고, 정지 및 해지 등의 조치는 부부 공동회원 모두에게 효력을 미친다. 제6조 3 외국인회원 등록 1. 외국인 회원등록은 체류 자격에 따라 아래와 같이 회원등록 가능자격이 부여되며, 가입에 필요한 서류를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에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여야 한다. (첨부서류: 외국인 회원 등록 신청서, 외국인 등록증, 통장사본) 2. 외국인의 체류자격별 활동 가능 범위 체류자격 회원등록 방문취업(H-2) 불가 기업투자(D-8) 또는 무역경영(D-9) 가능 거주(F-2), 재외동포(F-4), 영주(F-5), 결혼이민(F-6) 가능 제7조 회원자격의 승인 회원자격은 등록신청인이 회사로부터 회원번호를 부여받은 이후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자격 승인 여부는 회사의 고유 권한으로 한다. 제8조 회원자격의 의미 등록된 회원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시하는 영업 방침과 수당 체계 및 상품구매 등에 대하여 각자가 자신의 의사로 판매활동을 행하는 일종의 독립사업자로서 회원 스스로 판단하고 활동한 모든 행위에 법률적 책임을 진다. 제9조 회원 자격 상실 모든 회원은 회사 고객센터 또는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하여 자유롭게 회원 자격을 해지할 수 있다. 1. 회원은 자신의 하위 회원이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 이를 거절하면 안 되며, 회원 탈퇴를 할 수 없다는 인상을 줄 수 있는 어떠한 언행도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자격 해지의 효과는 본 활동지침 0의 규정을 준용한다. 3. 최근 3개월 이상 구입 내역이 없고, 발생된 수당이 없는 회원은 자동 해지된다. 해지된 이후에는 시점에 관계없이 재등록이 가능하다. 4. 본인 의사에 따른 자진 탈퇴는 탈퇴일로부터 6개월 경과 후 새로이 회원 등록을 할 수 있다. 5. 일반회원 가입 후 등록일 포함하여 1년 이내 구입 내역이 없는 회원은 1년 1일차 시점 자동으로 해지된다. 제10조 회원 재등록 제한 기준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사람은 회원으로 재등록 할 수 없다. 1. 회원윤리강령 및 활동지침을 위반하여 자격이 해지된 경우 2. 회사에 심각한 영업적 손실을 야기하여 해지되거나 탈퇴한 경우 3. 고의적이고 지속적인 대량반품을 하거나 의도적으로 유도 및 방조하여 해지되거나 탈퇴한 경우 4. 회원 탈퇴 시점에 각종 수당 공제금액 또는 채권금액 등이 발생한 상태에서 이를 변제하지 않고 해지되거나 탈퇴한 경우 5. 국내 관련 법규를 위반하여 해지되거나 탈퇴한 경우 제3장 회원의 자격 및 활동 제11조 회원의 유효기한 1. 회원등록 후 3개월 이내 구매실적이 존재하는 회원 2. 상품 최종 구매일 기준 3개월 이내 구매실적이 존재하는 회원 3. 1,2항에 포함되지 않는 회원은 무실적 탈퇴가 가능한 회원이다. 제12조 회원정보 변경 1. 일반 개인정보 변경 회원이 등록시 입력한 개인정보(연락처, 주소, 이메일, 비밀번호 등)에 변경이 있을 시 즉시 공식 홈페이지 마이오피스에서 변경하여야 한다. 2. 개명 등으로 인한 성명 정정시에는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한다. 3. 수당 수령 계좌 변경 시에는 본인의 신분증사본 및 변경할 통장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4. 상속 (명의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 상속관련 자세한 내용은 본 관리규정 '제8장 상속' 참고) 제13조 추천인의 책임 회원은 새로운 사람을 하위 판매원으로 등록시키는데 있어 다음사항을 준수한다. 1. 회원등록은 철저히 본인의 자발적 의사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임의로 회원으로 등록시키거나 탈퇴 신청을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등록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을 통한 회원등록신청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단, 외국인은 신청서 및 필요서류 제출로 등록할 수 있다. (관리규정 제2장 제6조3 참고) 3. 미성년자, 공무원 및 교원 등 본관리규정 제2장 제5조에 명시된 자격을 갖추지 못한 사람임을 알면서도 등록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제14조 계보도의 보호 어떠한 형태와 사유로든 계보도의 임의 변경은 금지된다. 단, 기존 추천인의 동의를 구하여 증빙 자료를 제출한다면 변경이 가능하다. 1. 1년 무활동 규칙: 현재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거나 과거에 회원으로 등록한 경험이 있는 사람 및 그 배우자는 탈퇴로 인해 회원 자격을 상실한 때로부터 최소 1년 동안 아무런 사업 활동을 하지 않은 경우에만 다시 회원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2. 1.의무 활동 기간에 배우자, 부모, 자녀, 친척, 기타 지인의 이름으로 등록된 회원활동에 참여할 경우 1.의 위반으로 간주한다. 3. 1.의 위반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 보상플랜에 따른 수당, 직급인정, 각종 추가 수당 및 프로모션 등을 계산함에 있어 위반 기간동안의 실적은 해당 회원에게 산입되지 않는다. 4. 1년 무활동규정을 위반한 회원은 규정 제11장 제재 조치에 따라 관련 제재를 받게 된다. 제15조 청약철회에 의한 수당 소멸 청약철회(이하 "반품"이라 한다)자본인 및 피추천계열의 상품구매가 반품된 때에는 계약이 소급적으로 소멸되며 이는 이미 지급된 수당이 소멸되는 원인으로 지급받은 수당은 부당이득에 해당되어 공제 및 환수를 원칙으로 한다. 제4장 회원의 의무 제16조 관계법령 및 관리규정 준수의 의무 모든 회원은 관계법령 및 본 관리규정, 회사의 각종 정책을 완전하게 준수해야 함은 물론 본 관리규정에 동의하고 서약한 것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회원은 사업 활동을 함에 있어서 회사가 제정한 모든 규정과 관리에 따라야 한다. 제17조 정직한 사업 운영의 의무 회원은 항상 정직하고 신중한 태도로 사업에 임해야 하며, 회사 사업 기회, 제품, 보상플랜을 언급할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사실만을 다루어야 한다. 회사 제품의 구매 및 판매, 후원을 포함한 모든 사업 활동은 회사로부터 승인을 받은 회원 본인이 직접 수행하여야 한다. 제18조 정확한 정보 숙지 및 전달의 의무 회사는 회원등록시 회사의 제반 규정 및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은 등록이후 모든 규정과 제품 정보를 숙지해야 하며 반드시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한 정보만을 전달하되 내용을 왜곡 또는 과장되게 전달하지 않는다. 제19조 성실한 교육후원의 의무 회원은 본인을 추천인으로 가입한 하위 회원들에 대한 교육과 관리 의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특히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책, 상품정보, 규정 등과 관련된 내용은 올바르게 이해하고 거짓, 과장된 내용 없이 전달하여야 한다. 제20조 납세의 의무 회원은 하위 회원의 상품 구매 등에 따른 수입이 발생할 경우 대한민국 세법에 따라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 제5장 사업설명시 주의사항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회사 사업이나 제품에 대하여 설명할 때에는 본 관리규정의 규정들을 준수하고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제21조 회사 소개 1. 회사 제품 또는 사업에 관하여 과장되거나 보장할 수 없는 주장을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다른 사람을 하위 회원으로 유치해야 하는 어떠한 의무도 없음을 설명해야 한다. 3. 회원은 회사 사업을 위한 미팅, 교육 또는 다른 형태의 행사진행에 있어 일체 비용을 징수할 수 없고, 제3자가 주최하는 행사를 다른 회원에게 홍보하거나 티켓을 판매할 수 없다. 4. 사업설명회 등의 행사 참여는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의사에 따라 자발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5. 어떠한 경우라도 자신이 회사 직원 또는 회사 관련 회사의 직원이라고 주장하거나 그러한 오인을 줄 수 있는 언행을 해서는 안 된다. 제22조제품 설명 1. 회사 제품의 가격, 기준, 품질, 등급, 성분, 스타일, 모델, 생산지, 구입 가능성 등에 관하여 정확히 전달하여야 한다. 2. 제품소개 및 판매 시 제품 라벨에 명시된 사용법 및 주의사항을 설명해야 한다. 3. 회사 제품 또는 서비스가 아닌 것을 회사 제품 또는 서비스라고 홍보하거나 판매해서는 안 된다. 제23조 정책 설명 1. 회원은 단지 다른 사람을 하위 회원으로 유치하는 행위만으로 수당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해서는 안 된다. 2. 노력이나 시간을 거의 투자하지 않고도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해서는 안 된다. 특히 보상플랜의 설명에 있어서는 거짓 또는 허황된 정보로 일확천금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해서는 안 된다. 3. 수당은 회사 제품을 계속하여 소비자에게 알림으로써 그리고 일정한 자격을 유지함으로써 실현된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4. 회원은 각종 수당 및 직급 달성, 프로모션 등 회사가 정한 혜택을 받기 위해 회사에서 정하는 기준을 넘어서는 무리한 구매를 해서는 안 된다. 제6장 회사 제품명, 상표 및 저작권 제24조 소유권 및 사용제한 1. 회원은 회사 사업 및 제품과 관련하여 회사가 사용하는 상표, 제품명, 로고, 디자인 및 기타지식 재산권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하고, 웹사이트를 구축하거나 도메인 이름을 등록할 경우를 포함하여 회사 또는 관계사가 사용하는 상표, 로고 등 기타지식 재산권을 허가없이 사용해서는 안 된다. 2. 회사가 발행 및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 보호를 받으며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무단으로 전제하거나 발췌할 수 없다. 3. 회원을 포함한 어느 누구도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는 회사명, 로고 또는 제품명이나 상표가 표기된 품목을 회사 이외의 다른 출처로부터 생산하거나 조달해서는 안 된다. 4. 회원은 '네이처슬립'이라는 표현을 본인의 사업체 또는 사업명의 일부라도 사용해서는 안 되며 또한 다른 사람이나 사업체가 이를 사용하도록 승인하거나 허가해서도 안 된다. 제25조 사용허가 1. 회원은 회사 사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목적에 한하여 공식적인 회사 자료를 사용할 수 있다. 2. 제품 안내서, 각종 리플렛 등을 포함하여 회사에서 제작, 배포하는 자료 혹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기사를 회원이 자신의 개인 용도로 제작하는 브로셔나 온라인 자료 등에 사용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히고 삽입하여야 한다. 3. 어떠한 회원도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는 자신의 사업체 건물 또는 차량 외부에 회사 명칭이나 로고를 부착할 수 없다. 4. 회원은 회사 상표를 사용함에 있어 다음을 준수해야 한다. 1주식회사 네이처슬립이 회사 상표의 소유권자임을 항상 표기한다. 2 어떠한 경우에라도 자신이 회사 상표를 소유하고 있다고 나타내서는 안 된다. 3 상표는 회사가 승인한 형태로만 사용하며, 사용하려는 모든 상표의 샘플을 회사에 제공하여 심의를 받아야 한다. 4 상표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하여 회사가 수시로 발행하는 규칙 및 지시사항을 준수한다. 제7장 온라인 사업규정 회사 사업 및 제품과 관련하여 SNS, 웹사이트, 커뮤니티, 문자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이하 "온라인 서비스”라 한다) 등 유사한 방식의 서비스 일체를 사용하여 회사와 관련된 내용을 게시 및 전달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제26조 온라인 서비스의 구축 및 운영 회원이 회사사업과 무관한 개인적인 온라인 서비스에 회사와 관련된 내용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사항을 준수해야한다. 1. 본 관리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신의 성명 직급 및 사업 진행 여부 등을 게시할 수 있다. 2. 그 외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 새로운 소비자 회원 및 회원 후원 등에 관한 사항 등을 게시하여서는 안 된다. 3. 사업용 온라인 서비스의 접속 및 사용에 대하여 일체의 요금을 부과할 수 없다. 4. 기타 본 관리규정 등 회사의 정책을 준수해야 한다. 제27조 온라인 서비스 활용 시 준수사항 회원이 회사사업과 관련하여 온라인 서비스를 구축 및 운영할 경우 다음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1. 회사 사업을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등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내용은 반드시 회사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받아야 한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것으로 오해를 줄 수 있는 SNS계정, 웹사이트 등의 명칭, 이메일 주소 등은 사용할 수 없다. 3. 회사의 사업과 관련된 내용(회사, 사업, 제품, 보상플랜 등)을 설명할 경우 본관리규정 제5장을 준수해야 한다. 4. 회사 이외의 다른 사업 또는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판매 또는 홍보할 수 없다. 5. 다른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취급할 때에는 철저한 보안책을 마련해야 한다. 6. 인터넷 쇼핑몰, 오픈마켓, 경매사이트, 중고거래사이트, 커뮤니티, SNS, 애플리케이션 등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거나 회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제3자 운영사이트 또는 사업용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회사 제품 및 서비스를 광고 또는 판매하거나, 판매되도록 해서는 안 된다. 7. 당사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광고성 전자우편, 쪽지, 메시지 등을 발송하거나 인터넷 게시판 등을 통해 제품 또는 사업기회를 홍보해서는 안 된다. 8. 사업용 웹사이트 등에 자신의 회원 번호나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어서는 안 된다. 9. 기타 본관리규정 등 회사의 정책을 준수해야 한다. 제8장 상속 명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나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회원이 사망할 경우, 해당 회원자격은 관련 법령에 의한 상속 절차를 준수하여 해당 회원의 지위를 상속받을 수 있는 정당한 상속인에게 상속될 수 있다. 다만, 해당 상속인은 본 관리규정 제2장 제5조에 의거하여 회원의 등록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제28조 상속의 기준 1. 회원이 사망하였을 경우 그 법정 승계인이 회원의 자격을 상속받을 수 있다. 2. 부부 공동 회원 중 한 명이 사망할 경우 해당 회원 자격은 자동적으로 그 배우자에게 단독으로 귀속된다. 3. 유언장에 상속인을 지정하였을 시 지정된 상속인으로 회원의 자격을 상속받을 수 있다. (공증 및 증명서류 제출필요) 제9장 회원 금지사항 제29조 비윤리적 사업 행위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 또는 다른 회원에게 회사 사업의 성공을 빙자하거나 기대토록 하여 비정상적인 행동(합숙, 고금리 대출, 무리한 재화 구매 등)을 요구 또는 강요하거나 협박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 2. 불륜, 가정불화, 남녀회원 간 비윤리적 행위 (개인적 문제이나,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원 간의 올바른 판매 문화와 질서를 흐리고 회사의 이미지를 실추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모범을 보이지 못해 그 파장이 크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에게 관련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30조 사회적인 신분을 이용한 판매 행위 회원은 사회적인 신분 등을 이용하여 타인을 자신의 하위 회원으로 등록을 강요하거나 유명인, 연예인 등 실제 등록하지 않은 사람을 등록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회원 등록시키거나 상품 판매를 해서는 안 된다. 제31조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회원은 다른 회원에 관한 정보를 재화 등의 배송, 대금 정산 등 회사의 회원 활동 등 관련 규정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이용해서는 안 된다. 제32조 무리한 구매 및 강매 1. 회원은 상대방의 청약이 없는데도 일방적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대금을 청구하는 등 상대방에게 상품을 강매해서는 안 되며, 특히 하위 회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를 해서도 안 된다. 2. 회원은 본인 또는 상위 회원의 승급 및 수당 수령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상품을 구매하거나 하위 회원으로 하여금 그러한 행위를 유도 또는 부담을 주거나 강매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3. 회원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의사가 없음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전화, SNS, 문자메세지 등을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도록 강요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33조 재판매 행위 회원은 재판매를 목적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회사 제품을 공급해서는 안 된다. 특히 회원의 혜택인 회원가를 무너뜨리는 가격으로 재판매 되어서는 안 된다. 제34조 청약철회 관련 행위 1. 청약철회 또는 계약의 해지 등을 방해할 목적으로 상품의 일부를 훼손하거나 주소, 전화번호 등을 변경하는 행위 또는 반품을 억제할 목적으로 상품 사용의 지연을 유도하는 행위 2. 구매 당사자의 동의 없이 상품을 반품하는 행위 3. 고의로 상품을 반품 또는 반품과 탈퇴를 동시에 하여 차명으로 타계보도에 등록하는 행위 또는 이와 같이 가입할 것을 유도하는 행위 4. 회사 이동 등 기타 목적으로 타 회원의 반품을 의도적으로 유도하여 조직적으로 집단 반품하는 행위 제35조 유인행위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 또는 다른 회원에게 회사 이외의 제품 또는 사업을 권유하거나 홍보해서는 안 된다. 제36조 계보도 변경 행위 계보도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특히 부당한 이익을 목적으로 아래와 같은 계보 변경 행위를 할 수 없다. 1. 회사의 다른 회원을 대상으로 계보 변경 유도 2. 계보 변경을 목적으로 한 회원탈퇴(집단탈퇴) 유도 및 탈퇴 3. 이미 회사에 회원으로 등록하여 활동 중인 회원이 계보 변경을 목적으로 타인 명의를 차용하여 다른 계보에서 활동하는 차명 활동행위 단, 상위 회원과 하위 회원 간의 상호 동의가 있다면 가능하며, 이를 회사에 입증하여야 한다. 제37조 회원 간 금전거래 1. 회원은 상품의 거래 없이 금전거래만을 하거나 상품 거래를 가장하여 사실상 금전거래만을 하는 행위 또는 알선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하위 회원에게 교육후원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고, 금전적인 지원 등의 의무는 없으며, 하위 회원은 이와 관련하여 상위 회원에게 부담을 주는 일체의 언행을 해서는 안 된다. 3. 회원 간 금전거래는 절대 불가하다. 제38조 회사 또는 회원 간의 물의 및 비방 1. 회사의 업무처리 절차와 규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개인의 요구를 주장하며 업무를 방해하고 본사 및 센터 내에서 소란, 폭력, 폭언 등의 무력을 행사하는 행위 2. 금전 및 신용카드 부정사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회원 상호 간에 물의를 일으키는 행위 3. 구체적 증거 없이 다른 회원의 징계를 요구하며 허위로 집단 서명을 제출하는 행위 또는 민원 제기 이후 오해 갈등의 해소를 이유로 징계 해제를 건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4. 회원은 회사 및 임직원, 다른 회원을 공개 또는 비공개적(온라인 포함) 장소에서 고의적으로 비방하는 행위로 회사의 이미지 실추 및 영업손실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법적 책임을 물 수 있으며 관련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39조 직급자의 품위 유지 및 책임 1. 최상위 회원은 회사 관련 교육 및 강의 등을 필요 시 제공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거절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2. 본사에서 개최하고 초청한 각종 세미나, 컨벤션, 회의 등에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참석하여야 한다. 3. 최상위 회원은 회사에 대한 내용을 공개 또는 비공개적인 장소(온라인 포함)에서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을 비방하는 행위 또는 사실 확인이 불명확한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진상조사를 통해 회사의 영업손실 또는 이미지와 명성의 훼손이 사실로 판단될 시 회사는 본 관리규정에 의거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40조 직급남용 및 회원의 의무 태만 회원은 직급을 이용하여 하위 회원에게 부담을 느끼는 요구 또는 하위 회원의 자격 여부를 결정짓는 중대한 발언 및 폭언 등을 공공연하게 하거나 제4장 회원의 의무에 책임을 다하지 않고 잘못된 사업 행위를 방관하거나 수당만 수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41조 비인가 장소에서의 제품 판매 및 전시 행위 1. 회원은 상점, 학교, 행사장, 시장, 미용실, 사무실, 차량 및 기타 영업시설 등에서 회사 제품을 판매하거나 전시되도록 해서는 안 되며, 이러한 공간을 이용하여 회사의 사업이나 제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할 수 없다. 2. 회원은 인터넷 쇼핑몰, 오픈마켓, 경매사이트, 중고거래사이트, 커뮤니티, SNS, 애플리케이션 등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거나 회사와 관련이 없는 제3자 운영사이트 또는 사업용 웹사이트 등을 통해 회사 제품 및 홍보를 할 수 없다. 제42조회사의 비 진출 지역에서의 사업 행위 회원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진출하지 않은 지역에서 회사 사업 활동을 펼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에게 새로운 시장의 사업 기회를 홍보하거나 유인하는 행위 2. 승인되지 않은 제품의 유통, 판매 및 사용 3. 회사 제품의 수입, 수출 및 판매 4. 회사의 직원 혹은 대표자라는 인상을 줄 수 있는 행동 5. 개별적으로 제작된 회원 등록 서류의 사용 6. 회사가 진출하지 않은 지역의 거주자를 사업 설명에 초청하는 행위 제43조 제품 변경 및 재포장 금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제품은 본래의 포장과 구성 상태 그대로 판매되어야 한다.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되는 제품의 내용물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없으며, 제품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하여 제품을 판매할 수 없다. 또한 제품 및 포장에 명시된 사항이나 라벨을 추가 또는 삭제하거나 달리 변경을 가해서는 안된다. 또한 회원은 회사가 공급하는 제품을 회사의 보상플랜이나 판매 방식을 벗어난 방식으로 전달할 수 없다. 제44조 광고 행위 금지 회원은 회사의 사업이나 제품 및 보상플랜과 관련하여 불특정인들을 상대로 인쇄매체, 전화, 문자메세지, SNS, 우편 등을 이용한 광고물 배포 및 기타 이와 유사한 광고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제10장 회원관리규정 위반 본 관리규정의 위반은 회원 각 개인과 회사는 물론 공공 여론 및 사회 전반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심각한 문제이다. 그러므로 회사는 교육, 상담 등을 통해 회원들이 본 관리규정을 준수하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제45조 위반 확인 본관리규정 위반되었거나 위반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사업 활동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회사의 조사 활동은 회사의 결정 또는 신고가 접수될 경우 진행할 수 있다. 제46조 진행 절차 1. 회원은 다른 회원의 본 관리규정 위반 행위를 발견할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서면으로 통고한다. 이 서면을 육하원칙에 의거하여 규정 위반내역을 기술한 후 회사에 제출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할 경우 추가적인 증빙 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 2. 회원의 등록 또는 사업 진행에 있어 본 관리규정이나 관련 법규의 위반 가능성이 확인되거나 회원의 위반행위를 통고 받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및 그 상위 회원 또는 다른 적절한 상위 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알리고 즉시 답변할 것을 요청한다. 3. 회사는 제출된 위반 보고 및 답변에 대하여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 4. 위반 보고 내용과 위반 회원의 답변 등 제반사실과 자세한 내용을 검토한 후 회사는 본관리규정을 위반한 회원에 대해 제11장 제47조에 나열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5. 회사는 위반 행위를 한 회원에게 회사의 결정사항을 우편 또는 이메일로 통보한다. 이 서면에는 위반 내용, 제재 조치에 대한 설명, 조치 기간 등이 명시된다. 6. 규정을 위반한 회원이 회사의 조치에 이의가 있을 경우 지침서신을 수령한 후 영업일 기준 2주 이내에 회사에 서면으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의신청에 대한 회사의 최종 결정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 본사의 직원으로 구성된 심의 패널에 검토를 요청할 수 있다. 이러한 요청은 해당 요청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 서면으로 제출되어야 한다. 본 요청은 회사의 최종 결과 통보서신을 수령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2주 이내에 회사에 접수되어야 한다. 7. 회원 자격을 해지시키는 것이 적절한 제재조치로 결정된 경우에는 제11장 제53조에 규정된 절차를 따르며 회원 자격 정지 및 해지나 재교육이 필요한 경우에는 제11장제50조에 규정된 절차를 따른다. 8. 회원은 회사의 본관리규정 위반에 대한 조사와 관련하여 신속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협조해야 한다. 회원이 회사의 요청에 주어진 시일 내에 응답하지 않거나 허위로 답변을 제출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자격에 대하여 제11장 제47조에 규정된 적절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다. 9. 회원의 본관리규정 위반에 대한 시정 조치가 시급을 요하는 경우 또는 심각한 위반사항이 우려되는 사안의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검토기간 동안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10. 회사는 본 관리규정 위반에 대한 최종 조치를 결정하기 위해 심의위원회를 개최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본 관리규정을 위반한 회원의 출석을 요구할 수 있다. 회사가 회원에게 출석요구서를 우편 또는 이메일로 발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심의위원회에 출석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회원의 본 관리규정 위반에 대한 조치를 결정할 수 있다. 제11장 제재 조치 본 관리규정 위반 행위의 종류, 위반의 정도, 피해 여부, 피해 회복 여부, 개선 노력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47조 제재의 종류 1. 회원자격 경고 2. 회원 자격 정지 (수당 지급 제한) 3. 회원자격 해지 4. 기타 필요한 조치 제48조 회원자격 정지 및 자격해지 회원이 다음 사항과 같이 본관리규정 위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 본관리규정 제9장 제29조~제44조를 위반한 경우 2. 회사 제품 또는 사업에 대하여 허위, 과장된 설명을 하는 경우 3. 온라인 사업규정을 위반한 경우 4.다른 회원에게 회사 이외의 제품 또는 사업을 권유 및 홍보한 경우 5.사기 또는 거짓말 등의 방법으로 회사 사업설명회에 인도하는 행위 6.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 또는 회원에게 교육을 위해 행동의 자유를 구속하거나 위력을 가하거나 합숙을 요구하거나 거짓말 등 부당한 방법으로 격리된 교육 장소로 유도하는 행위 7. 활동 자금 확보를 위해 거짓 또는 기타 부도덕한 수단으로 자금을 조달하거나 이러한 방법을 교육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에게 전업으로 일할 것을 강요하거나 기존 직장을 사퇴할 것을 강요하는 행위 9. 회사 사업 권유시 자신의 수입에 관하여 허위 또는 과장된 금액을 과시하는 등 사행심을 부추기는 행위 10. 제품대금을 유용하는 행위, 타인의 제품주문 금액을 개인이 유용하여 주문일이 지체되게 하는 행위, 타인의 현금 주문을 본인이 유용하고 신용카드로 대납하는 행위 11. 타인의 신용카드를 동의 없이 임의로 사용하는 행위 12. 제품을 대리 출고한 후 구매자에게 제품인도를 지연하는 행위 13. 회사의 고유사업 활동과는 상관없이 진행되는 행위 (특정 종교 포교 활동, 신용카드 등의 모집행위 등) 14. 사조직 결성 행위 15. 회원등록을 원하는 사람에게 가입비, 사업보조용품, 개인할당액, 교육비 등 명칭을 불문하고 부담을 주는 행위 16. 가입 또는 판매를 강요하거나 계약해제, 방해를 목적으로 위력을 가하는 행위 17.다른 회원에 일정수의 하위 회원을 모집 또는 후원하도록 부담을 주거나 특정인을 그 특정인의 동의 없이 자신의 산하조직으로 등록하는 행위 18. 회사를 홍보하면서 사람만 가입시키면 금방 돈을 벌 수 있다는 말로 사행심을 조장하는 행위 또는 사업을 할 수 없는자(공무원, 교원, 학생, 미성년자 등)에게 강제매출을 유도하는 행위 19. 회사의 승인 없이 회사명으로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 행위나 회사와 관련된 인쇄물을 무단 제작, 배포하는 행위 20. 회사 내에서 다른 회사 제품의 홍보 및 판매 행위를 하거나 다른 사업을 권유하는 행위 21.회사 및 다른 회원 고의적으로 비방하거나 비록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였더라도 그것이 결과적으로 그 대상을 비방하게 되는 행위 22. 다른 다단계회사에 가입하여 회사 회원들의 이동을 유도하는 행위 23. 승급 및 보너스를 받기 위하여 무리하게 제품을 강매하는 행위 24. 상대방의 반품을 지연 또는 방해할 목적으로 제품 일부를 훼손하거나 연락처를 변경하는 행위 또는 반품을 목적으로 제품 사용 지연을 유도하는 행위 25. 회원 등록 시 본인의 가입 의사와 무관하게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등록하고 본인의 동의 없이 매출을 일으키는 행위 26.본인의 보너스를 위하여 타인의 명의로 등록하여 활동하거나 타인의 매출을 본인의 매출로 신고하는 등 회사를 기만하는 행위 27. 회원이 본 관리규정을 위반하고 회사가 그러한 위반행위를 시정할 것을 서면으로 요청하였음에도 요청한 기간 이내에 정정하지 않거나, 반복하여 본 활동지침을 위반하는 경우 28. 회원이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 국내 관련 법규를 심각히 위반한 경우 29.본관리규정 제2장 제5조에 규정된 회원의 자격 및 지인의 회사 사업 활동에 참여한 경우 30. 회사에 심각한 영업적 손실을 야기한 경우 제49조 자격정지 및 해지 절차 회사는 회원의 자격정지 및 해지 절차를 진행 시,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하여 진행한다. 1. 회사는 본관리규정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자격정지 또는 해지 조치를 집행하기에 앞서 해당 회원에게 회사가 위와 같은 조치를 결정하게 된 회원의 부당한 행위 또는 중대한 지침 위반사항에 대하여 통보한다. 2. 회사는 경우에 따라 자격정지 또는 해지 조치를 바로 집행하지 않고, 주요 지침 위반사항을 해당 회원과 그 회원의 상위 회원에게 통보하고, 통보를 받은 상위 회원으로 하여금 자신의 산하조직 내에서 스스로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이 경우 회사는 정정기간을 명시할 수 있다. 3. 회사가 기간을 정하여 정정 조치를 하도록 요구하였음에도 지정된 회원이 명시된 기간 내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못하였거나 태만한 태도를 취했다고 판단되는 경우회사는 위반 회원에 대한 자격정지 또는 해지 조치 등을 집행할 수 있다. 제50조 자격정지 및 자격 해지의 내용 1. 자격 정지 또는 자격해지 조치를 집행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그러한 조치를 통보하는 서면을 발송한다. 이 서면에는 위반사항의 내용과 제재 조치에 대한 설명, 조치 기간 등이 명시된다. 2.필요한 경우 회사는 자격 정지 또는 자격 해지 중의 회원에게 회사 사업을 올바르게 진행하는 방법을 전달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다. 이러한 교육은 회사의 감독 하에 회사가 지정한 회원이 실시하나, 회원이 이를 거절하거나 교육 진행에 충분히 협력하지 않는다고 판단할 경우 회사 단독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제51조 자격정지 및 해지의 효과 회사의 재량에 따라, 자격이 정지되거나 해지된 회원에게 다음의 조치가 부과될 수 있다. 1. 자격이 정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정지 기간 동안 보상플랜에 준하여 발생하는 수당 및 기타소득 지급되지 않는다. 2. 회사는 자격정지 기간 동안 해당 회원의 실적이 각종 수당과 직급 승급 자격에 계산되어야 할지 여부와 그 범위를 결정할 수 있다. 3. 회사는 자격이 정지되거나 해지된 회원에게 보상플랜에 따른 자격 인정을 보류하거나 허락하지 않을 수 있다. 4. 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정지 기간 동안 개최되는 어떠한 회사의 공식 행사에도 초대되지 않는다. 5 본관리규정의 위반으로 자격이 정지되거나 해지된 회원은 정지 또는 해지 기간 동안 회사 제품을 소개 또는 판매하거나 다른 회원을 모집 또는 후원을 할 수 없으며, 회원으로서 어떠한 사업 행위도 허용되지 않는다. 6. 자격이 정지되거나 해지된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접속을 포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어떠한 회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다. 제52조 자격 정지 및 해지 기간의 종료 1. 자격 정지 또는 해지 기간이 경과한 후, 해당 회원 앞으로 더 이상 회사 사업 운영에 있어서 본 관리규정을 위반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자격 정지 또는 해지 조치를 풀고 제반 규정에 따라 회원의 권리와 이익을 회복시킨다. 2. 자격정지 또는 해지 기간 중 해당 회원이 재차 본 관리규정을 위반하였거나 위기간 종료 이후에도 그러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본관리규정에서 정한 범위내에서 다시 자격 정지 또는 해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3.. 본관리규정 제11장 제50조 2에 해당하는 교육 진행 회원은 교육의 모든 내용을 녹음 또는 녹화하여 회사가 내용을 검토할 수 있도록 그 사본을 회사에 제출한다. 4. 교육 진행자는 그러한 교육을 실시 또는 감독하고 그 결과를 회사에 보고한다. 5. 회사 직원은 그와 같은 교육 전부 또는 일부에 참석하여 모니터할 수 있으며, 참석한 직원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그 교육의 진행을 자신이 직접 맡아서 진행할 수 있다. 제53조 회원자격 해지 1. 자격이 해지된 회원은 더 이상 계보도를 구성하지 않는다. 2. 회원 자격이 해지되면 해당 회원은 자신을 회사 회원이라고 지칭하는 행위를 중단해야 하며, 모든 회원 활동을 중단함과 동시에 회사 사업과 관련하여 사용되는 모든 상표, 상호, 기장, 로고 및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사용을 중지해야 한다. 제 54조 면책 1.회사는 다음의 경우 배상 등의 책임이 없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설비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미리 공지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 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원이 회원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연락처정보와 은행계좌정보 등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예: 서비스 내용 변경 고지, 서비스 이용료 환불 등) 5.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제55조분쟁의 해결 및 관할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 관례에 따라 서로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2. 회원과 회사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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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네이처슬립 쇼핑몰(‘URL’이하 ‘사이트’)는 고객은 사이트 회원 가입시 회원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으로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사이트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회원정보 - 수집시기: 가입시 - 필수 수집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이름 - 선택 수집항목: 프로필 이미지,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 이용목적: 가입, 서비스 이용시 상담, 공지사항 전달 - 보유기간: 회원탈퇴시 즉시 삭제, 구매 회원인 경우 5년간 보관 주문 정보(회원, 비회원 포함) - 수집시기: 주문시 - 필수 수집항목: 주문자 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수취자 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 결제 승인정보 - 선택 수집항목: 배송 메시지 - 이용목적: 주문 상품의 결제 및 배송 - 보유기간: 5년간 보관 제3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사이트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입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접속빈도 또는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을 추적하여 개인 맞춤 쇼핑서비스 제공 ② 쿠키의 운영 및 거부 쿠키는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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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 선택 > 설정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동안 보유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1년 다. 기타 관련 법령 등 ② 사이트의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③ 사이트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 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파기되지 않은 개인 정보 중 해당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 정보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5조 제3자에 대한 제공 ① 사이트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상기사항에 의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본래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문 상품의 배송: CJ대한통운 -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핵토파이낸셜(스마트알파) ※ 수탁자에 공유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또한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 선택적으로 개인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기 이벤트는 참여 시에 개별 공지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된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 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열람이나 정정을 요청하시면 곧바로 조치하겠습니다. ② 고객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면, 사이트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을 때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곧바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사이트는 즉시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사이트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제10조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사이트는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사이트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명의도용이나 시스템 악용 등으로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하게 될 경우 법정대리인이 모든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화선 - 직책 : 대표 - 직급 : 대표이사 - 연락처 : 1668-3566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KISA 개인정보보호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po.go.kr / 02-3480-3570)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http://www.kopico.go.kr / 1833-6972)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2024년 06월 03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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